본문 바로가기

면류

면면 면요리 -- 라볶이, 짜장면, 쫄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입니다. 편안한 일요일 보내고 계신가요? 

주말에는 무얼 해 드셨나요? 밥을 매일 같이 먹지만 일주일에 한두끼? 두세끼정도는 면요리를 먹는 거 같습니다. 특히 아이들 간식으로나 주말 별식으로 혹은 출출한 밤에 야식으로 찾곤 합니다. 오늘은 그중 자주 먹는 면요리 세 가지를 정리해봅니다. 아주 아주 간단합니다. 

 

라볶이

 

준비재료

라면, 라면스프, 양파, 양배추, 대파, 어묵, 고춧가루, 간장, 설탕

 

 

 

라면끓이는 시간 3분이면 후딱 해 먹을 수 있는 라볶이입니다. 매콤 달콤하고 자극적이어서 마약김밥처럼 자꾸 생각나는 마약 라볶이입니다. 떡이나 삶은 계란을 넣어 먹으면 더 좋을 것 같네요.

 

 

1. 우선 재료를 손질해서 썰어놓습니다. 양배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너무 작지않게 썰고 양파와 대파도 크게 썰어줍니다. 어묵도 썰어줍니다. 

 

2. 물을 라면 끓일때보다 좀 적게 머그컵 두 컵 정도 끓여서 고춧가루 1큰술, 간장 1큰술. 설탕 2큰술 넣고요 라면수프도 1/3큰술 정도 넣어주었습니다. 라면수프 없이 라면사리로 끓일 경우에는 간을 좀 더 추가하면 되고 아니면 치킨스톡을 조금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라면과 양파, 대파, 양배추, 어묵을 넣어주고 단맛을 더 원하면 설탕이나 물엿을 넣어줍니다. 생라면을 그냥 넣었지만 라면을 옆 냄비에서  끓는 물에 살짝 데쳤다 넣어주어도 좋습니다.  면발이 다 익도록 끓이면 완성입니다. 

 

 

 

 

짜장면

 

짜장가루로 간단히 만들어보는 짜장면입니다. 춘장으로 만들어 먹기도 하지만 슈퍼에서 살 수 있는 짜장분말로 후다닥 손쉽게 만들어보았습니다.

 

준비재료는

돼지고기는 목심으로 준비했고요. 당근, 감자, 양파, 양배추, 대파, 생강 약간

짜장분말, 간장, 비정제 원당(설탕)

 

 

1. 모든 재료를 손질해서 작은 크기로 썰어놓습니다. 생강과 대파는 다져놓습니다.

100g인 짜장 분말의 반 정도를 머그컵으로 물 반 컵 넣고 풀어놓습니다. 

2. 기름에 고기와 다진 생강을 넣고 볶습니다. 고기를 튀기듯이 오래 볶아줍니다. 

 

 

 

3. 당근, 감자, 양배추, 양파, 대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간장 1큰술, 비정제 원당 1큰술 넣어주었습니다.

야채가 거의 익는듯하면 물을 머그컵으로 반 컵 정도 넣어줍니다.  더 끓여주어서 야채가 완전히 익으면 짜장분말 풀어놓은 것을 넣습니다. 물이 부족한듯해서 머그컵으로 물 1/2컵 더 넣어주었네요. 저어주면서 살짝 더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중화 우동을 삶아서 짜장을 올려먹으면 됩니다.

 

 

 

쫄 면

 

제일 좋아하는 쫄면입니다. ^^  새콤달콤한 소스에 비벼 야채랑 쫄깃한 면이랑 같이 먹으면 너무 맛있는 쫄면!  군만두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쫄면의 칼로리가 어마 무시하다는 걸 알고 요즘 좀 덜먹기도 했지만 그 맛을 포기할 수는 없죠. 쫄면 300g에 600칼로리로 거의 짜장면과 비슷하다고 하네요. 운동을 더 열심히 하는 걸로~ *^^*

 

준비재료는요

쫄면, 오이, 양배추, 깻잎, 콩나물, 계란

고추장, 설탕, 식초, 다진 마늘, 진간장, 고춧가루, 참기름, 깨 

 

 

오래간만에 콩나물까지 다 넣고 제대로 해 먹었습니다. 아 주황색 당근이 빠졌네요. 채소는 집에 있는 걸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 

 

1. 쫄면을 한가닥 한가닥 뜯어서 끓는 물에 넣고 삶습니다. 삶는 시간은 쫄면에 따라 다릅니다. 포장지에 쓰여있는 요리법을 참고하시고 삶아주시면 됩니다. 전에 먹던 통통한 면은 6분 이상 삶았는데 요번에 산거는 면이 좀 가늘어서 4분 삶았습니다. 삶아서 찬물에 헹구어 건져놓습니다.

달걀도 삶아주고 콩나물도 데쳐놓습니다.

 

2.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고추장 2큰술, 설탕 3큰술, 식초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진간장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참기름, 깨

 

 

 

 

3. 오이랑 양배추, 깻잎은 채 썰어주고 삶아놓은 쫄면 위에 모두 올립니다. 데친 콩나물도 올리고 양념장은 기호대로 2~3 큰술정도 올리고 삶은 계란 올리면 완성입니다.

 

 

 

▶ 라볶이랑 짜장면, 쫄면 중 어느 면요리가 가장 좋으신가요? 

오늘은 분식 면요리로 한끼 해결해보세요~^^

 

 

 

 

[관련 글]

2020/02/13 - [면류] - 춘장으로 만든 집밥 표 짜장면

 

춘장으로 만든 집밥표 짜장면

짜장면 하면 어떤 생각이 떠오르시나요. 짜장면은 운동회나 졸업식날이면 먹게 되는 추억의 음식입니다. 요즘처럼 외식이 많지 않던 시절에는 짜장면을 먹는 날은 신나는 날이었습니다. 요즘에

mature-person.tistory.com

2020/05/14 - [면류] - 사천 짜장면 만들기

 

사천짜장면 만들기

사천짜장은 중국의 쓰촨(사천)지방의 음식이 매운음식이 많은것에서 유래되서 맵게 볶아낸 짜장을 사천짜장이라고 한다. 아마 짜장면이 우리나라에만 있는것처럼 실제로 쓰촨지방에는 이런 매

mature-person.tistory.com

2020/04/22 - [면류] - 볶음짬뽕 그리고 짬뽕

 

볶음짬뽕 그리고 짬뽕

오늘은 볶음짬뽕과 짬뽕을 만들어 볼까해요. 짜장면도 자주 해먹기는 하지만 칼칼한 짬뽕도 은근 중독성 있어 생각나는 음식이예요. 특히나 재료를 한번 손질해 놓으면 볶음면이 먹고 싶을때는

mature-person.tistory.com

 

 

 

 


 

 

이 글을 읽고 좋으셨다면  공감(하트)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

맛나게 요리한 후기나 자신만의 레시피 등

많은 댓글도 거침없이 남겨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728x90
반응형

'면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은콩국수와 감자채전  (6) 2020.07.16
냉우동과 꼬투리김밥  (20) 2020.07.08
냉면 무절임넣고 새콤달콤 비빔국수와 참치김밥  (30) 2020.07.02
초간단 시원한 냉메밀국수  (22) 2020.06.10
야끼우동 만들기  (16) 2020.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