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류

우삼겹 짬뽕 만들기

728x90
반응형

 

 

 

 

 

 

우삼겹 넣고 만든 짬뽕입니다. 

고기랑 채소를 많이 넣고 끓여서 찐한 국물이 좋았고 건더기가 많아서 든든하고 채소를 씹는 식감도 좋습니다. 집에서도 충분히 맛있는 짬뽕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만들어보세요.^^

참 아래 준비재료는 3인분양이고 요리는 1인분양 기준으로 했습니다.(준비재료의 1/3을 사용했어요)

 

[준비한 재료] 3인분기준
우동면(생면), 숙주나물 1 봉지, 우삼겹 1근(600g), 청경채 2송이, 깐 마늘 9개, 애호박 1/3개, 양파 작은 거 2개, 건목이버섯 7g, 당근 작은거 1/2개, 대파 2대, 부추 고명용으로 약간, 양배추도 약간(크게 한 줌), 식용유, 간장, 굴소스, 고춧가루, 치킨스톡, 소금, 후춧가루

 

[재료손질] 3인분 기준

고기와 채소를 준비합니다. 목이버섯은 물에 담가 불렸다가 밑동을 잘라내고 주름 틈틈이 깨끗하게 씻었습니다. 그리고 먹기좋은 크기로 2~3등분합니다. 청경채도 밑둥을 잘라버리고 1/2토막 냈어요. 마늘애호박, 당근은 편 썰었습니다. 양파양배추는 도톰하게 채 썰어요. 대파는 어슷썰기 , 부추는 4~5cm 길이로 썰어둡니다.

 

 

 

당근, 호박, 목이버섯, 양파, 양배추는 셋으로 나눠서 각각 1인분양으로 따로 담아놨습니다.(한 번에 넣고 볶을 거예요) 고명용 부추는 따로, 청경채는 나중에 넣어야 하니 그것도 따로, 마늘과 대파는 처음에 볶아줘야 하니 따로 담아놓아요.

 

 

 

 

[요리과정] 1인분 기준

재료손질이 끝났으니 이제 만들어봅니다. 1인분양입니다. 재료의 1/3을 사용하면 됩니다.

팬에 식용유를 2숟가락 두르고 강불로 마늘과 대파를 넣고 볶습니다. 

 

 

 

 

향신채를 볶다 보면 마늘, 파향이 올라옵니다. 이제 고기를 넣고 볶습니다. (1인분에 150~200g) 계속 센 불로 볶아요. 그리고 고기는 썰어서 넣으면 볶다가 부서지기 때문에 썰지 않고 넣었어요. 

 

 

 

 

고기에서도 기름이 많이 나와서 이렇게 본의 아니게 불쇼를 하게 됐습니다. 불향이 나서 더 맛있겠어요.^^

 

 

 

 

간장 1숟가락 넣고 간을 해줍니다. 

 

 

 

 

청경채와 부추를 제외한 채소의 1인분양을 넣고 같이 볶아요. 당근이나 호박, 양배추를 크게 썰었지만 익으면  작아져서 먹기 좋습니다.

 

 

 

 

굴소스 1숟가락 넣고 간을 더해줬어요.

 

 

 

고춧가루는 듬뿍 1숟가락 넣고 볶습니다. 참 고춧가루는 갈아서 쓰면 좋습니다. 더 맵게 먹고 싶으면 청양고추를 썰어 넣으면 좋아요.

 

 

 

전기주전자로 물을 끓여서 머그컵으로 1컵 넣고 끓입니다. 그리고 다시 끓어오르면 1컵 더 넣었어요. 찬물을 넣으면 온도가 너무 내려가고 다시 끓이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니까 끓인 물을 넣습니다. 나눠서 넣은 이유도 불이 너무 약해서 한 번에 안 넣었어요. 채소와 고기에서 우러나는 채수와 육수가 만들어져서 맛있습니다. 치킨스톡 1/2숟가락 넣었어요.

 

 

 

 

채소가 익고 어느 정도 우러난 거 같으면 청경채 넣어요.

 

 

 

 

꽃소금 1/3숟가락 넣고 간을 보니 약간 모자란 듯싶어 맛소금 1/3숟가락 추가했습니다. 후춧가루도 톡톡톡.

 

 

 

 

마지막으로 숙주나물을 크게 한 줌 넣어주면 끝! 이제 부르르 한 번 더 끓여주면 됩니다. 숙주나물을 넣고 오래 끓이지 마세요. 푹 익으면 아삭한 식감이 없어요. 

 

 

 

 

짬뽕을 끓일 동안 우동면(생면으로 170g)도 끓는 물에 넣고 3~4분 삶아서 찬물로 헹굽니다. 그릇에 담기 전에 뜨거운 물로 토렴을 해서 담았습니다.

 

 

 

 

면에 짬뽕국물과 고기, 채소를 담아주면 완성입니다. 참 생부추를 썰어서 고명으로 올립니다.

해산물을 넣은 시원한 국물은 아니지만 진한 고기국물이에요. 야채랑 고기가 많아서 건더기만 먹어도 배부릅니다. 저는 괜찮았지만 1인분 양으로 꽤 많았어요.^^

 

 

 

 

채소와 고기에서 우러난 국물이 감칠맛이 있고 맛있습니다. 간은 약간 심심한데 저는 좋았어요. 기호에 따라 소금의 양을 추가하면 됩니다. 청양고추 1~2개 썰어 넣어서 칼칼하게 끓여도 좋을 것 같아요. 

근사한 우삼겹 짬뽕 고급집니다.ㅎ 만들어보세요~

 

 

 

 

궁금한 것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요리 대백과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저도 놀러 갈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