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식

영양가득 부드러운 닭죽

728x90
반응형

 

 

 

 

 

 

 

닭곰탕 끓여 먹으려고 시장에서 닭을 한 마리 사 왔는데 갑자기 닭죽이 먹고 싶어서 닭죽으로 변경했습니다. 닭을 푹 삶아서 불린 찹쌀과 채소를 넣고 죽을 만들었어요. 제천 한방백숙 재료를 넣고 끓였더니 국물이 진하고 완전 한약다리는 냄새가 납니다. 거기다가 수삼 갈아놓은 것이 있어서 넣었더니 다 먹고 나면 힘이 불끈나고 건강해질 것 같습니다. 영양가득 닭죽 한 그릇 만들어보세요. 부드러워서 먹기도 좋고 소화도 잘된답니다. 소금간은 미리 하지마시고요 닭죽을 덜어서 먹기 직전에 소금, 후춧가루 뿌려 간을 해서 먹으면 됩니다. 

 

[준비한 방법]

닭 한마리, 깐 마늘 두 줌, 대파 1대, 양파 1개, 제천황기 한방백숙재료 한팩, 수삼 갈아놓은 것 대여섯 숟가락, 소금, 후춧가루, 찹쌀 2컵, 죽에 넣을 당근과 대파 약간

 

[요리과정]

 

먼저 제천황기백숙재료부터 한 팩 뜯어서 냄비에 담습니다. 엄나무랑 오가피, 황기, 당귀, 뽕나무, 대추가 들어있습니다. 그 위에 깐 마늘 듬뿍 넣고 대파, 양파를 큼직하게 썰어서 넣었어요.

 

 

 

시장에서 닭을 배 갈라서 손질해서 줬지만 다시 깨끗하게 구석구석 헹군뒤에 냄비에 넣고 모든 재료가 충분히 잠기도록 물을 넣고 끓입니다.

 

 

 

 

처음에는 센불로 끓이기 시작해서 끓으면 중불로 줄여서 한 시간 끓이고 불을 껐어요.

 

 

 

국물이 상당히 진해졌습니다. 닭을 꺼내보니 닭 색깔도 백숙재료때문에 색이 물들었더라고요. 

 

 

 

우려낸 재료는 모두 체에 건져 놓고 닭도 찢어줍니다.

 

 

 

 

닭죽에 넣을 당근과 대파도 썰어야죠. 작게 썰었습니다.

 

 

 

마늘 양파대파등 모두 건지고 국물을 궁중팬에 덜었어요. 국물이 많아서 우선 일부분만 궁중팬에 덜어놓고 끓이다가 나중에 더 추가해 줬어요.

 

 

 

 

불린 찹쌀을 넣고 끓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딱딱한 당근을 먼저 넣고 끓이다가 당근이 어느정도 익으면 닭고기를 넣고 수삼 갈아놓은 것도 듬뿍 넣었어요.

 

 

 

닭육수를 계속 추가하면서 끓였습니다. 

 

 

 

찹쌀과 당근이 모두 익으면 대파도 넣고 끓여 수분을 날리면 완성입니다. 소금 간은 미리 하지 않고요. 덜어서 먹기 직전에 합니다. 

 

 

 

한방재료를 넣어서 국물이 더 진하고 맛있었고요. 마늘도 많이 넣고 푹 무르도록 끓였기에 더 몸보신이 될 것 같아요. 닭도 부드러워 먹기 좋고 맛있었습니다. 먹기도 간편하고 좋네요. 오늘은 닭죽 어떠세요?

 

 

 

궁금한 것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요리 대백과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저도 놀러 갈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