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류

서진이네 불라면 [ 치즈 불닭볶음면]

728x90
반응형

 

 

 

 

 

 

 

요즘 서진이네 매주 챙겨보고 있습니다. 배우들이 멕시코에서 분식을 판매하는 프로그램인데 티브이를 보고 있으면 저도 먹고 싶어 지더라고요. 그중에 불라면이라고 판매하는 매운 라면을 만들어봤습니다.

남편이나 딸내미들은 불닭볶음면을 좋아하는데 저는 원래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터라 예전에는 불닭볶음면도 두 세 가닥 먹고는 포기했었어요. 그런데 치즈랑 같이 먹으면 덜 매울 것 같기도 하고 갑자기 먹고 싶었네요. 그래서 치즈 듬뿍 올려 도전해 봤습니다. 결론은 초반에는 약간 맵기도 했지만 거뜬하게 한 그릇 깨끗하게 다 먹었습니다. 이게 중독성이 있나봐요 또 먹고 싶네요.ㅎㅎ

 

[준비재료] 

불닭볶음면, 스위트콘, 설탕, 마요네즈, 모차렐라치즈

 

이제 보니 불닭볶음면이 종류가 많더군요. 러블리핫이 있는 줄 몰랐어요. 1단계라니 먹어봐야겠어요. 딸내미들이 사 오는 걸 보니 크림까르보나라 오리지널을 많이 먹던데 그 외에도 종류가 참 많았네요. 참 히트 친 상품입니다. 저는 이제야 제대로 먹어보지만요.

 

 

 

스위트콘 4숟가락을 우선 담아봤습니다. 참 그전에 캔에 있는 스위트콘을 구멍 뚫린 체에 덜어서 담은 채로 생수를 그 위에 부어줬어요. 이렇게만 해도 산화방지제나 발색제 같은 첨가물(수용성)이 어느 정도 제거된다니 해줘야죠. 물기를 털어내고는 설탕 1/2숟가락, 마요네즈 1숟가락을 넣고 섞습니다. (서진이네에서는 콘 1캔에 설탕 1숟가락, 마요네즈 2숟가락 비율이었어요)

 

 

 

버무려놓은 콘은 2인분 사용 가능했어요. 그리고 모차렐라치즈도 냉동실에서 꺼내 담아놓습니다. 치즈의 양은 개인 취향껏 준비하면 됩니다. 아무래도 많이 넣으면 덜 맵게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치즈랑 먹으면 더 맛있고요.

 

 

 

 

끓는 물에 불닭면(1개)을 넣고 3분 30초 삶았습니다. 봉지에 쓰여있는 조리법에는 5분이라고 쓰여있지만 물을 넉넉히 남기고 볶으면서 물을 날릴 거라서 (그리고 치즈를 올리고 전자레인지에도 돌릴 거라서) 살짝 덜 삶아줬어요.

 

 

 

 

3분 30초 후에 물을 어느 정도 따라 버리고 소스를 모두 넣습니다.

 

 

 

 

그리고 센 불로 볶습니다.

 

 

 

 

물이 모두 날아가면 후레이크도 넣고 섞어요.

 

 

 

 

그릇에 잘 볶아진 면을 담아요. 전자레인지에서 사용가능한 그릇이어야 합니다.

 

 

 

 

면 위에 모차렐라치즈(55g)를 펼쳐서 올리고 그 위에 버무려 놓은 스위트콘을 2숟가락 올렸습니다.

 

 

 

 

전자레인지에 2분 돌리면 완성입니다. 간단합니다!!!

 

 

 

 

파슬리 가루를 뿌렸어요. 안 뿌려도 상관은 없지만 있으니 빼먹을 수 없죠.^^

 

 

 

 

처음에는 꽤 매콤했어요. 그럴 때마다 치즈랑 같이 떠서 함께 먹으면 덜 매워서 먹을만하고요. 마지막에는 익숙해진 건지 매운맛에 마비 비슷하게 얼얼해서 못 느낀 건지 전혀 맵지 않더군요. 뭐 별거 아니네 했어요.ㅎㅎ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막내딸이 이렇게 불닭볶음면에 치즈 올려 먹는 건 예전부터 나왔었다고 하는데 그러나 말거나 하옇튼 저한테는 새로운 경험이었네요. 틈새라면도 매워서 못 먹었었는데 이제 불닭볶음면도 잘 먹는 여자예요.ㅎㅎ 치즈 올려 먹어보세요.^^

 

 

궁금한 것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요리 대백과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저도 놀러 갈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