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식

마늘쫑요리 -파스타와 볶음밥

728x90
반응형

 

 

 

마늘쫑파스타
마늘쫑볶음밥

 

 

 

마늘 수확기인 6월 전까지 마늘종이 제철입니다. 동네 슈퍼에 나가보니 국산 마늘종이 보이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래서 한 묶음 사 왔어요. 마늘종으로 스파게티와 볶음밥을 만들었습니다. 그냥 반찬으로는 애들이 마늘종을 즐겨 먹지 않는데 이렇게 만들어주니 잘 먹어서 좋네요. ^^

 

[준비한 재료입니다] 각각 1인분 기준입니다.

마늘종 파스타 : 마늘종 10대, 베이컨 50g, 스파게티면 110g, 청양고추 1개, 올리브유, 소금, 다진 마늘 1숟가락, 후춧가루, 파마산 치즈가루

마늘종 볶음밥 : 마늘쫑 6대, 양파랑 당근 약간, 해물 믹스 한 줌, 달걀 1개, 후춧가루, 굴소스 1숟가락, 식용유

 

마늘종 스파게티

 

마늘종을 물로 씻은 후에 볼록 튀어나온 꽃대, 꽃봉오리 아랫부분을 잘라줍니다. 꽃대도 잘라서 볶아 먹기도 하더라고요. 오늘은 잘라버렸습니다.

 

 

 

 

그리고 마늘종의 반은 4~5cm 길이로 썰어주고 절반은 잘게 썰었습니다. 식감을 다르게 해 주려고 길이를 다르게 썰어봤습니다.

 

 

 

 

베이컨도 길쭉하게 썰어봅니다. 한 장씩 뜯어 썰기 불편해서 붙어있는 데로 썰어서 50g 정도 됩니다.

 

 

 

 

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두르고 잘게 썰은 마늘종과 베이컨을 넣고 볶습니다. 참 청양고추도 반을 갈라 씨를 빼고 작게 썰어서 넣고 같이 볶았어요.  

 

 

 

 

고추랑 마늘 향이 올라오면 이제 다진 마늘 1숟가락과 길쭉하게 썰어놓은 마늘종도 넣고 볶아줍니다.

 

 

 

 

끓는 물에 스파게티면 110g을 넣고 8분 정도 삶았습니다. 면수에 소금을 듬뿍 1숟가락 넣고 끓입니다. 8분 후 익은 면을 건져서 바로 마늘종과 베이컨을 볶던 팬에 넣습니다. 

 

 

 

 

면을 삶던 면수를 크게 1 국자 넣었습니다. 소금을 넉넉히 넣고 면을 삶아서 면에도 간이 배었고 면수도 짭짤합니다.

 

 

 

 

통후추도 갈아서 넣습니다.

 

 

 

파마산 치즈가루도 뿌렸습니다.

 

 

 

 

그러면서 수분도 날아가고 잘 볶아졌습니다. 너무 오래 볶으면 마늘종이 물러질 것 같아서 재빨리 볶아냅니다.

 

 

 

 

맛있습니다. 마늘향이 좋아요. 다진 마늘을 넣기도 했지만 잘게 썰어준 마늘종을 씹을 때도 마늘향이 나서 좋아요. 길쭉하게 자른 마늘종은 씹히는 식감이 있어 좋습니다. 

 

 

 

 

저는 젓가락으로 먹는 게 편하지만 딸내미들은 포크로 돌돌 말아 잘 먹습니다. 마지막에 뿌린 치즈가루의 향도 좋네요. 자극적이지 않고 마늘향이 부담스럽지도 않아요. 매운 음식 못먹는 아이들도 좋을것 같습니다. 

베이컨이 없다면 그냥 돼지고기나 소고기를 넣고 볶아도 좋을 것 같아요~^^

 

 

 

 

마늘종 볶음밥

 

마늘종을 잘게 썰어주고 양파와 당근도 작게 썰었습니다. 그리고 냉동실에 있는 해물 믹스도 한 줌 꺼냈습니다. 그리고 달걀 1개 씻어서 준비합니다. 달걀 껍데기를 만진 후에는 손을 씻고 요리를 시작합니다.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종, 당근, 양파 모두 넣고 볶습니다.

 

 

 

 

어느 정도 볶다가 해물 믹스도 넣고 후춧가루도 갈아 넣어요. 그새 해물이 녹아서 물이 나오더라고요. 다시 한번 헹궈주었구요 후춧가루를 넉넉히 뿌리고 볶습니다.

 

 

 

팬의 한편에 달걀 1개를 깨서 넣고 바로 노른자를 깨뜨렸어요. 달걀을 휘저어 익혀줍니다.

 

 

 

그리고 밥을 넣고 섞은 뒤 굴소스를 1숟가락 넣었어요. 

 

 

 

그런데 약간 짤 것 같아서 밥을 더 추가했습니다.

 

 

 

골고루 잘 섞어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밥이 뭉쳐지지 않게 잘 부셔주면서 볶아요. 노랗고 빨갛고 초록초록 색감이 괜찮습니다.^^

 

 

 

 

요새 중간고사 시험기간인 둘째 아이가 원래 한 번에 많이 못 먹는 스타일인데  잘 먹더라구요. 접시에 담고 보니 많아서 다 먹을 수 있으려나 했는데 다 먹어 비웠네요. 

 

 

 

 

잘게 썬 마늘종이 씹히는데 식감이 좋고 맛있습니다. 

처음에는 딸아이가 초록색이 뭐냐고 마늘 냄새가 난다고 하더니 먹어보고는 맛있다고 잘 먹었어요.ㅎ 마늘이 좋듯이 마늘종도 면역력 강화, 피로회복등 많은 효능이 있는 거 아시죠? 마늘종이 제철일때 국산 마늘쫑 사다가 요리해보세요~~

 

 

 

궁금한 것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요리 대백과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저도 놀러 갈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