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식

새우버터구이 덮밥과 콘치즈 만들기

728x90
반응형

 

 

버터가 많이 있어서 버터로 만드는 새우 버터구이와 콘치즈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새우구이를 밥에 얹어서 덮밥으로 먹으니 좋았고 콘치즈를 간식으로 아이와 같이 만들어 먹었습니다.  예전에는 안주로 먹었던 콘치즈였는데 이젠 아이들 간식으로 가끔 먹는데 좋아하네요.

 

새우 버터구이 덮밥

준비재료

새우, 버터, 다진 마늘, 대파, 진간장, 후춧가루, 설탕

 

새우버터구이는 간단합니다. 둘째가 요즘 교정을 시작하고 아래 사랑니도  힘들게 뺀터라  식욕도 떨어졌길래 좋아하는 새우로  덮밥을 해주었습니다. 그런데 너무 잘 먹으니 뿌듯하네요. 새우까기가 넘 힘들었는데  또 사다놔야할듯합니다. ^^

 

우선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과 송송 썰어놓은 대파를 볶습니다.

 

 

 

어느정도 볶아지고 파향이 올라오면 새우를 넣고 볶습니다. 간장 1큰술 정도 후추가루 약간, 설탕 한두꼬집정도 넣어주고 볶아줍니다.

 

 

 

마지막으로 버터를 넣고 볶아서 새우에 버터향을 입혀줍니다.

 

 

 

고루 잘 섞으며 버터가 다 녹도록 볶아주면 끝.  밥위에 올리면 덮밥이 됩니다. 밥이랑 버터구이 새우랑 같이 떠먹으면 맛있습니다. 아이들이 잘 먹습니다. 새우도 좋아하는데 버터의 향과  달콤한맛이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맛이네요. 이렇게 또 한끼 해결합니다.

 

 

 

콘치즈

밥을 먹었으니 간식도 만들어야겠죠?   스위트콘과 마요네즈, 피자치즈, 버터만 있으면 진짜 간단히 해먹을 수 있고 애들이 좋아하는 간식 콘치즈입니다. 피자치즈가 냉동실에 있다면 든든하니 좋습니다.ㅎ  김치볶음밥이나 토마토스파게티 위에 그리고 피자위에 올려 먹거나 달걀말이에도 넣으면 너무 잘 먹습니다. 그래서 요번에는 2.5kg 모짜렐라 자연치즈를 옥션에서 구입해서 200g씩 나눠 담아서 냉동실에 넣어 놓고 잘 쓰고 있습니다.

 

우선 버터를 두른 팬에 콘을 올리고 마요네즈를 뿌려 잘 섞어놓습니다.

버터가 없다면 식용유를 둘러줍니다.

 

 

 

콘위에 피자치즈를 올리고 가스렌지 중불에 올립니다. 뚜껑을 덮고 익혀줍니다.

 

 

 

치즈가 녹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이고 타지않게 익힙니다. 치즈가 다 녹으면 불을 끄고 먹습니다.

콘과 치즈를 같이 떠서 먹으면 단짠단짠 맛에 버터향까지 입혀져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혼자서 후딱 다 먹는 달콤한맛입니다. 늘어나는 치즈를 끊어가며 먹는 재미도 있네요. 가끔은 칼로리 생각안하고 아이들과 같이 먹으면 맛있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