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식

[강추입니다] 식빵에 얹어먹는 멕시칸샐러드와 스파게티튀김

728x90
반응형

 

 

 

 

 

 

 

주말에 남편이랑 마트에서 장을 보다가 맥주를 사왔습니다. 작은 캔을 고르다가 밀맥주 케그가 있길래 사왔네요.

예전에 가족모임으로 놀러갈때 케그를 사가지고 가서 먹은적이 두어번 있지만 집에서 먹는건 처음입니다. 

'케그'가 무슨 뜻인지 찾아보니 생맥주를 보관하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둥그런 통을 말한다고 합니다.  

생맥주를 집에서 먹을 수 있으니 좋고 거기다가 밀맥주여서 맘에 들어 에잇 한번 먹어보자 그러고 사왔어요.^^

밀맥주는 보리가 아닌 밀로 만든 맥주입니다. 백프로 밀은 아니고요 보리와 섞어서 만든다고 합니다.

마트에서 사온 케그는 밀맥주로 5리터 용량의 생맥주입니다.

마트의 선반에 케그 아래에는 케그를 시원하게 보관해주는 비어 텐더라고 있더군요. 케그를 그 안에 넣고 따라 먹을 수 있고 시원한 온도도 유지해주는거라고 합니다. 요즘 불티나게 팔리고 인터넷으로 중고상품도 잘 팔린다 하네요. 

조금 욕심났지만 가격도 너무 비쌌고 그걸 사다놓으면 우리집에 케그가 떨어지지 않을것 같아서 참았습니다 ㅎㅎㅎ

 

케그를 사오자마자 냉장고에 넣어놓고 다음날 시원해진후에 따라먹었습니다.

먹고 튜브를 분리한뒤에 냉장보관해놓았다가 다음에또 먹으면 되니 좋습니다.

한달동안 신선한 생맥주가 유지된다고 하네요. 물론 저희는 3일만에 다 먹었지만요.^^

그런데 따르는 요령이 있는건지 거품이 많이 나오기도 하고 어떨때는 거품이 적당히 잘 따라지고 그렇네요. 

맛은 진짜  좋았습니다.  에델바이스맥주를 전에 먹었었는지 잘 모르겠지만 향도 좋고 맛도 좋았어요.

수제 맥주집에서 먹는 향이 좋은 맥주 그 맛입니다. 냉장고에 보관해놓고 또 꺼내먹어도 바로 그 맛! 전혀 달라지지않고 맛있습니다. 제가 술맛을 잘 모르지만 이날은 정말 맛있게 잘먹었네요. 

 

안주는  멕시칸샐러드와 스파게티면을 튀겨서 곁들였습니다. 

왜 멕시칸샐러드라고 불리는줄은 모르겠지만 채소랑 달걀, 그리고 고기대신 햄을 넣고 마요네즈 소스로 버무린 샐러드를 구운 식빵에 얹어 먹으니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스파게티를 다들 좋아해서 항상 집에 사다놓는 스파게티면을 튀겨서 먹으니 오~ 색다르고 맛있었어요.  

남편의 아이디어로 남편이 튀겨주었는데 바삭하니 좋았네요. 강추입니다~~

 

 

 

 

멕시칸 샐러드

 

 

준비재료

삶은달걀, 당근, 햄, 슬라이스치즈, 양파, 양배추

마요네즈, 설탕, 식초, 후추가루,

허니머스터드소스

 

 

이케아에서 수납장 사올때

사온 채소탈수기를 

요즘 잘 쓰고 있습니다.

양배추를 채썰어서 씻은후에

탈수기에 넣고 털어주니 편하고 좋네요.

물기가 잘 털립니다.

 

 

 

나머지 재료들도 같은 크기로 

채썰어줍니다. 당근, 슬라이스치즈 ,양파,

햄 그리고 삶은 달걀에서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고 흰자만 썰었습니다.

 

 

 

 

마요네즈는 적당량 넣고

설탕 반큰술, 식초 1큰술, 후추가루

그리고 허니머스터드 소스 약간

넣었습니다. 채소랑 고루 섞어줍니다.

 

 

 

 

접시에 담고 삶은 달걀의 노른자를 

체에 걸러 샐러드 위에 뿌려줍니다.

숟가락으로 누르면서 내려주었어요.

색깔이 예쁩니다.

 

 

 

 

 

냉장고에 있는 식빵도 꺼내서

잘라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에 5분 돌려주었습니다.

노릇하고 바삭하니 

좋습니다.

 

 

 

 

스파게티면을 절반으로 자른후에

달궈진 기름에 넣고 

튀겼습니다.

달궈진 기름에 넣으면 

스파게티면이 바로 부풀어오르면서

떠오르는데 건집니다.

지체하면 타니까 얼른 건집니다.

 

 

 

 

건진후에 바로 맛소금을

살짝 뿌려서 간을 해줍니다.

남편이 양주잔을 찾더니

꽂아놓습니다.

양주를 먹지는 않는데 

스트레이트잔은 있습니다.

어떻게 찾았는지 꺼내서

꽂아놓으니 예쁘네요.

바삭바삭하니 

맛있습니다.

그럴듯하죠? ^^

 

 

 

 

샐러드는 그냥 먹어도 맛있습니다.

그런데 바삭하게 구운 식빵위에

샐러드를 올려서 같이 먹으니

이것이 샐러드를 제대로 먹는 

맛인양 참 좋았습니다.

스파게티면 튀김도

바삭바삭 

자꾸 손이갑니다.

 

맛있는술과 맛있는 안주였네요.

이렇게 먹으니 술도 술술 들어가고요 ㅋㅋ

맥주 안주로 무얼 먹을까할때

한번 해보세요.

샐러드는 그냥 밥 반찬으로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2020/08/02 - [별식] - 잉글리쉬머핀으로 만든 샐러드빵

 

잉글리쉬머핀으로 만든 샐러드빵

잉글리쉬 머핀은 영국에서 유래한 빵으로 미국 머핀과 구별하기 위해 잉글리쉬 머핀이라고 합니다. 주로 아침식사로 먹는 빵이여서 브렉퍼스트 머핀이라고도해요, 동그랗고 납작하게 생긴 이 �

mature-person.tistory.com

 

2020/07/19 - [별식] - 맥주안주 - 소세지, 매시드포테이토, 골뱅이무침

 

맥주안주 - 소세지, 매시드포테이토, 골뱅이무침

날도 덥고 시원한 맥주 한 잔이 생각나는 주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맥주 안주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감자가 많아서 매시드 포테이토랑 소시지 그리고 맥주 안주에 빠질 수 없는 골뱅이무침입�

mature-person.tistory.com

 

 

 


 

 

이 글을 읽고 좋으셨다면 

공감(하트)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

맛나게 요리한 후기나 자신만의 레시피 등

많은 댓글도 거침없이 남겨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