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기류

미니족으로 불족발 만들기

728x90
반응형

 

 

 

 옛날에는 그러지 않았는데 언젠가부터 매운 음식이 유행이죠.. 매운ㅇㅇ, 불ㅇㅇ 요즘엔 마라ㅇㅇ까지. 현대인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일까요. 왜그리 매운맛에 열광인지 저는 이해가 안가지만 저희집에도 매운맛 열풍은 피해갈 수 없네요. 남편도 매운 음식을 좋아해서 불닭소스는 물론이고 캡사이신까지 사다놓고 음식에 조금씩 넣어 먹는답니다. 물론 자기그릇에만 넣도록 하죠. ^^ 애들도 불닭 까르보나라를 좋아해서 자주 사먹고 매운거를 잘 못먹는 둘째 아이도 비닐장갑끼고 뜯어먹는 불족발을 자주 찾곤해요. 시장에 갔는데 미니족을 보통 3개에 만원인데 현금가에 먹기좋게 잘라주지않는 대신 4 개에 만원하길래 사왔어요. 그래서 불족발을 만들었더니 잘먹네요. 불닭소스를 이용해서 만들어볼까요?

 

 

사실 미니족은 좀 낯설어요. 썰어놓은 족발은 잘 먹지만  사실 저는 족발보다는 보쌈이 더 좋더라구요. 남편이 족발을 엄청 좋아해요. 그래서 손질은 남편에게 맡겼죠. ㅎㅎ 

 

우선 재료를 준비해요. 미니족과 불닭소스만 있으면 되요.

 

보통 시장에서 다 썰어주는데 이건 안썰어주는대신 싸게 샀으니 관절을 분리해서 썰어줍니다. 일단 네개중에 두개만 손질했어요.

 

 

썰다보니 털이 보이네요. 애들이 털은 질색이라 그냥 잘라버리랬더니 남편왈 맛있는 부위라 포기가 안된다네요.ㅎㅎ  그래서 토치로 태웠는데 이 양반이 도마위에서 그냥 태우는 바람에 도마도 같이 탔어요.ㅠㅠ  도마는 버려야겠어요.... 어차피 자주 갈아주려고 했으니 핑게김에 잘 됐어요 뭐.....

 

 

 

불닭소스를  4큰술 넣어요.

 

 

 

타지 않도록 물 2큰술 넣구요. 렌지 후드를 세게 틀구 볶으면서 물을 증발시켜주었어요.

 

 

 

토치로 불맛을 내줍니다.

 

 

완성이예요. 장갑끼고 부녀가 잘 뜯어 먹네요.  ㅎ ㅎ ㅎ  족발 좋아하시면 한번 해보세요~

 

 

 

 

 

 


이 글을 읽고 좋으셨다면  공감과 구독부탁드립니다. ^^

맛나게 요리한 후기나 자신만의 레시피등 많은 댓글도 거침없이 남겨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

728x90
반응형

'고기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조육 만들기  (20) 2020.05.09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바베큐 폭립  (12) 2020.05.04
닭볶음탕  (11) 2020.04.28
소불고기구이와 더 맛있는 당면넣은 뚝배기불고기  (10) 2020.04.18
난자완스 만들기 어렵지않아요  (12) 2020.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