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찌개류

꽁치김치찌개와 김치찌개수제비까지

728x90
반응형

 

 

 

 

 

 

오늘의 메뉴는  꽁치김치찌개예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김치찌개라고 하죠.  김치찌개는 돼지고기 넣고 끓인 찌개가 일등이긴 하지만 꽁치캔 통째로 부어넣고 끓인 김치찌개도 빼놓을 수 없어요.  뼈채 꽁치를 먹을 수 있으니 좋고 김치야 말할것도 없죠.  너무 맛있어요~ 묵은지랑 꽁치캔 넣고 끓인 꽁치 김치찌개  끓여볼께요.

 

[묵은지를 썰어요]

 

 

[들기름 넣고 김치를 볶아요]

 

 

 

 

[쌀뜨물 넣어줍니다]

쌀뜨물은 두번째 물까지는 버리고 세번째 씻은 물부터 모아놨다가 넣어요.

쌀뜨물이 모자라서 물을 더 넣었어요.

 

 

 

 

[꽁치캔을 통째로 넣어요]

 

 

 

[양파랑 대파도 넣어요]

파채가 있어서 넣었어요.

 

 

[고추가루1큰술 넣어요]

사진엔 조금 나왔네요. 1큰술하고 요만큼

더 넣었어요 ㅎ

고추가루는 취향껏

 

 

[국간장1큰술, 참치액1큰술, 다진마늘 2/3큰술넣기]

 

 

 

[푹 끓여주면 완성]

우리남편왈 김치찌개는 양은 냄비지 ㅎ

양은냄비에 덜어봅니다.

 

 

꽁치는 다 건져먹고 김치 조금 남은 찌개에

만두빚고 남은 만두피반죽을 뜯어넣어 수제비해먹었어요.

 

 

국물이 적어서 물을 더 넣어주고요.

소금으로 간을 더 해주고 후추가루도 뿌려줍니다.

 

 

와~ 수제비를 따로 끓여낸듯한 맛.  국물 버리기 아깝고 만두피반죽도 있길래 찢어넣어 봤는데  맛있게 먹었네요. 김치찌개에 라면사리나 수제비 넣어 먹으면 또 색다른 재미와 맛.  강추!

 

 

 

 


이 글을 읽고 좋으셨다면  공감과 구독부탁드립니다. ^^

맛나게 요리한 후기나 자신만의 레시피등 많은 댓글도 거침없이 남겨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

728x90
반응형

'국,찌개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단 강된장 만들기  (14) 2020.05.08
순두부찌개  (12) 2020.04.21
칼칼하고 깊은맛 돼지고기 감자 고추장 찌개  (8) 2020.04.11
닭한마리 고아낸 닭곰탕  (12) 2020.04.07
무우 넣고 끓인 사태갈비탕  (14) 2020.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