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식

순대볶음 해먹고 밥도 볶아 먹기

728x90
반응형

 

 

 

 

 

 

 

가끔 순대를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먹곤 합니다.

주문한 순대를 찌거나 아님 간편하게 전자렌지 돌려서 소금 찍어 먹으면 간식이나 야식으로도 또 술안주로도 좋습니다. 가끔 보면 순대를 못먹는 사람도 있긴하던데 떡볶이 먹으면 생각나는게 순대죠. ㅎ   오소리감투도 빼놓을 수 없구요 ^^  순대를 그냥 데워서도 먹지만 야채랑 볶아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들깨가루 듬뿍 넣어서 볶아먹으면 신림동 순대볶음 골목이 부럽지 않아요~~

 

준비재료    순대,  양배추, 양파, 대파, 고추, 당근 약간, 깻잎, 들깨가루  

 

 

집에있는 야채로 준비하면 되는데 들깨가루는 되도록 넣어주시구요  정 없으면 깻잎을 많이 넣어주세요.

저는 거피안된 들깨를 볶아서 빻은후  넣었는데 거피된 들깨가루면 더 좋아요.

당면이나 떡, 고구마가 있으면 같이 넣어도 맛있습니다.

 

 

1. 우선 순대를 먹을만큼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너무 얇지않게 썰어줍니다.

 

 

 

 

2. 재료를 썰어놓고 양념장을 만듭니다.

양배추, 양파, 당근, 청양고추, 대파, 깻잎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놓고 들깨가루도 갈아주었습니다.

양념장 간장3큰술, 고추가루1큰술, 고추장 1.5큰술, 맛술1큰술, 조청1큰술, 설탕1큰술, 다진마늘1큰술, 후추가루, 참기름  을 넣고 만듭니다.

 

 

 

 

3.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 대파, 딱딱한 당근 먼저 넣고 볶습니다. 그다음 양배추랑 고추도 넣어줍니다. 야채에 간 배라고 양념장 먼저 한국자 넣고 볶다가 순대를  넣었지만  순대넣고  양념장을  한번에 다 넣어도 될듯합니다.

 

 

 

 

4. 그다음 양념장을 다 넣어줍니다. 양념통에 남은 양념은 물넣고 헹구어 남김없이 넣어주었어요.

 

 

 

               맛나게 골고루 볶아줍니다.

 

 

 

             깻잎넣고요~

 

 

 

               들깨가루도 듬뿍 넣어주어요.

 

 

 

            고루 볶아주면 끝! 완성입니다~ 순대볶음 맛있게 드시고요~

 

 

 

 

약간 부족하시다면~

순대를 다 먹고 남은 야채랑 양념을 가위로 잘게 썰어주고요. 김치도 다져서 같이 볶아줍니다. 그다음 밥을 넣고 충분히 볶아주면  2차로 볶음밥까지 즐길 수 있답니다.  아이들도 잘 먹는 맛있는 순대볶음과 볶음밥까지 어떠세요? 추천합니당 : )

 

 

 

 

 


 

 

이 글을 읽고 좋으셨다면  공감과 구독부탁드립니다. ^^

맛나게 요리한 후기나 자신만의 레시피등 많은 댓글도 거침없이 남겨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