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기류

기가막힌 에어프라이어 누룽지 통닭

728x90
반응형

 

누룽지통닭
누룽지통닭

 

 

누룽지 통닭 아시나요?  바삭한 누룽지위에 통닭이 올려나오는건데 갑자기 먹고싶다며 남편이  500g 닭을 두마리 사가지고 들어왔네요. 예전에 한번 사먹어봤는데 요즘같은 시국에(코로나) 밖에 나가서 먹기도 힘들고 해서 집에서 만들어 보았어요. 생각보다 엄청 간단하고 쉽고 맛있답니다.   

 

우선 우리 5호 닭을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날개끝이랑 꼬랑지는 잘라주고요. 그리고 반으로 쪼개기.  소금을 안밖으로 발라줍니다. (안과밖 각각 1/3~1/2큰술정도)  손으로 골고루 문질러주세요.

 

 

 

그리고 혹시 모를 냄새를 위해서 후추가루를 안밖으로 발라줍니다.  올리브유도 안밖으로 발라주어요. (올리브유는 안과밖 각각 2/3큰술정도씩 발라줬어요) 손으로 고루 문질러주었어요.

그리고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에어프라이어 기능 버튼중에 통닭그림이 있더라고요 눌러줬더니 200도에서 20분설정이네요. 우선 돌려줍니다.

 

 

 

그동안 누룽지를 만들어야죠?  프라이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밥을 한공기정도 넣고 얇게 펴주세요. 그리고 약불로 누룽지를 만들어보아요. 타지않게 중간에 확인하면서 그리고 숟가락으로 눌러주면서 바삭하게 만들어봅니다. 사실 딱딱한거는 잘 못먹어서 살짝 바삭하게만 만드려고 조절해봤어요. 근데 가스불에 올려논 사진은 어디갔는지 없네요ㅠㅠ

 

 

 

20분이 다되었어요. 열어보니 색깔이 노릇해지긴 했지만 뒤집어보니 안쪽은 아직 하얗네요.  뒤집은채로 200도 10분으로 더 돌려줍니다. 에어프라이어안에서 지글지글 튀겨지는 소리가 났어요. 맨오른쪽사진은 10분 다 돌아간 사진이예요. 

 

 

 

다음 다시 뒤집어서 더 노릇해지라고 10분  돌렸어요. 이제 제법 노릇해졌네요. 완성이예요. 에어프라이어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시간은 닭 색깔을 보면서 늘려주세요. 속까지 익히려면 겉은 아주 노릇노릇해야해요.

 

 

 

만들어놓은 누룽지 위에 올리면  완성.  누룽지도 바삭바삭. 들기름향도 좋구요. 고기도 껍질이 짭짤한것이 맛있었어요.  속살은 부드러워서 그냥 입만 대도 찢어지고요. 속살은 소금후추에 찍어 먹어도 좋고 애들은 허니머스터스에 찍어 먹는걸 좋아하더라구요. 양배추도 썰어서 케찹,마요네즈 섞어서 같이 먹으면 금상첨화. 닭냄새 전혀 안나고 겉은 바삭 속은 촉촉  너무 맛있었어요.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40분이면 완성. 주말에 한번 해보세요. 강추입니다~

 

누룽지통닭
누룽지통닭

 


궁금한 것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맛나게 요리한 후기나 자신만의 레시피등

많은 댓글도 거침없이 남겨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