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류

청양고추전과 막걸리

728x90
반응형

 

 

 

 

 

 

 

주말 낮에 냉장고와 냉동실에 있는 재료 털어서 전을 부쳐 막걸리와 한 잔 했습니다. 매콤하게 먹고 싶다고 해서 청양고추를 썰어 넣고 만들었어요. 대충 만들어 먹으려고 했는데 오징어랑 새우도 넣고보니 그럴싸해졌네요.  오이도 썰어 곁들이니 제대로 한 상입니다. 막걸리가 술술 들어가지요~ 

 

[준비한 재료]

청양고추 6개, 쪽파 90g, 냉동새우 6개(60g), 오징어 한 마리 120g(다리만), 부침가루 100g, 물 160g, 달걀 1개, 오이, 고추장, 막걸리

 

[ 요리시작]

 

부침가루에 물을 넣고 거품기로 풀어놓고 냉동실에 있는 해물은 꺼내서 녹입니다. 쪽파랑 고추도 씻어놓고요.

 

 

 

 

쪽파를 송송 썰고 청양고추도 씨채로 썰어 반죽에 넣어요.

 

 

 

오징어랑 새우가 살짝 녹았네요 청양고추 크기랑 맞춰서 썰어봤어요.

 

 

 

모두 재료를 합하고 달걀도 1개 풀어 섞어주면 준비 끝! 부침가루에 간이 되어있으니 따로 간은 안 했어요.

 

 

 

기름 두른 팬을 달구고 반죽을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부칩니다.

 

 

 

뭐 말하나 마나 아는 그 맛이지요. 맛있고 막걸리가 바로 들어갑니다.ㅎ

오징어랑 새우가 씹히니 고소하고 식감도 좋아요. 고추의 매콤함도 적당히 좋고요. 기름은 넉넉히 넣고 부쳐야 더 맛있는 거 같아요.

 

 

 

생오이를 썰어서 고추장 찍어 먹으면 또 이게 그렇게 안주로 좋네요.ㅎ

기름진 전과 싱싱한 생오이 그리고 막걸리~ 나른한 주말 오후에 간단하게 한 잔 하기 좋았습니다. 청양고추 좋아한다면 청양고추를 더 넣어도 좋습니다~~ ^^

 

 

 

궁금한 것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요리 대백과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저도 놀러 갈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