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먹는 맛

백암순대 제일식당

728x90
반응형

 

 

 

 

 

 

 

백암 제일식당
경기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백암로 201번 길 11(백암리 449-2)
031 332 4608
영업시간 6시 ~ 21시

 

한식 전에 아빠한테 다녀오면서 들린 순대국밥집입니다. 차 막히기 전에 새벽 일찍 집을 나서서 다녀온 터라 먹을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았어요. 찾아보니 국밥집이 보통 일찍 여네요. 순대국밥 좋아하니 자연스레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식당 안에 걸린 사진을 보니 수요미식회랑 한국인의 밥상등 kbs, sbs, mbc, tvn 방송국별로 모두 방송이 되었더군요. 저희는 토요일 오전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그다지 손님이 많지는 않았어요. 

주차는 백암 5일장 서는 날을 제외하고는 식당 뒤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무료라고 합니다. 저희는 그걸 몰랐네요. 바로 옆의 농협 하나로마트 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순대국밥 먹고서 마트에서 장도 보고요)

 

 

 

이 골목을 지나다 보니 순댓국집이 여러 집 보입니다. 원래 백암순대가 유명하지요. 여기도 원조 백암순대라고 쓰여있네요. 순대국밥 한 그릇과 모듬순대를 주문했습니다.

 

 

 

 

테이블마다 다섯 개의 통이 있는데 큰 통 2개에는 깍두기랑 배추김치가 담겨있어서 각자 먹을 만큼 덜어서 잘라먹으면 됩니다. 작은 그릇에는 새우젓과 청양고추 그리고 빨간 양념다대기(다진 양념)가 담겨있어요. 물컵은 종이컵을 사용합니다.

 

 

 

 

저희는 창가에 앉았는데 안쪽으로 테이블과 의자가 꽤 많아 보입니다. 주방내부도 잘 보이네요. 테이블마다 물이랑 수저통, 휴지, 양념통, 김치통 그리고 종이컵이 쌓였어요. 그리고 벽에는 각종 방송국에서 방영된 사진이 액자에 걸려있습니다. 오래전에 방송된 것들이 많았어요.

 

 

 

 

모듬순대가 먼저 나옵니다. 순대는 보통 우리가 먹는 당면 순대는 아니고요. 고기랑 채소가 많이 들어가서 약간 질퍽할 수 있어요. 남편은 요 순대를 더 좋아하지만 저는 쫄깃한 오소리감투가 더 좋아요. (오소리감투는 돼지 위로 이 식당에는 없지만 오소리감투 순댓국을 판매하는 곳도 있답니다.)

 

 

 

 

순대국밥은 밥이 말아져 나옵니다. 국밥은 한 그릇 주문했는데 국물만 따로 조금 주셨어요. 원래 모듬순대에 딸려 나오나 봅니다.

 

 

 

순대랑 머리 고기등 부속 고기가 들어있습니다. 고기가 꽤 많아요. 그리고 국물은 무겁지 않고 누린내도 나지 않고 먹기 좋았어요. 

 

 

 

 

순대는 역시 채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채소가 마구 씹힙니다. 

 

 

 

 

김치도 맛있게 잘 먹었고 순대도 오소리감투랑 국밥도 무난하게 그리고 든든하게 잘 먹었습니다. 당면순대 말고 요렇게 채소가 많이 들어간 순대 선호한다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서울에서 일부러 방문하기는 힘들겠지만 근처를 지나면 들려보세요.^^

 

 

 

궁금한 것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요리 대백과, 맛집 사먹는 맛 어때요?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저도 놀러 갈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