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기류

완자탕 만들기

728x90
반응형

 

 

 

 

 

 

 

돼지고기 간 고기로 만든 완자가 있어서 국물 있는 계란탕에 넣고 보니 완자탕입니다. 아이들이 최고라고 좋아했네요. 국물 맛이 사 먹는 맛 저리 가라로 맛있습니다. 요리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채소를 썰어서 물에 넣고 끓이면 됩니다. 간을 해주고 완자랑 전분물, 달걀물을 넣으면 완성! 만들어보세요.^^

 

[준비한 재료]

목이버섯 4~5개, 표고버섯 2개, 당근 약간, 팽이버섯 1개, 양파 1/4개, 배추 1잎, 양파 작은 거 반개, 대파 1/2대 정도. 물 7컵, 달걀 2개, 국간장 2숟가락, 치킨스톡 2숟가락, 전분가루 2숟가락, 소금 1/3숟가락, 후춧가루, 참기름 1숟가락 그리고 완자 10개

 

 

우선 채소를 손질합니다. 팽이버섯은 밑둥을 잘라내고 씻었고 마른 목이버섯은 불려서 주름 틈틈이 씻어 밑동을 제거했어요. 표고버섯은 기둥을 떼어냈고요 양파랑 당근도 조금만 준비해봅니다.

 

 

 

 

표고버섯은 칼을 뉘여서 도톰하게 편 썰고 나서 채썰기, 목이버섯도 채썰기!

 

 

 

배춧잎도 다른 채소랑 비슷한 두께로 채썰기!

 

 

 

대파는 파란 부분과 하얀 부분의 중간 부분으로 준비했습니다. 다른 재료와 비슷한 길이로 잘라 펼쳐서 채썰기! 대파는 요리가 완성된후 고명으로 올려서 파향을 내줄거예요. 썰어서 따로 담아놓습니다.

 

 

 

양파와 당근도 채썰기! 그럼 채소는 손질 다 되었습니다.

 

 

 

 

궁중팬에 대파를 제외한 모든 채소를 넣고 물을 5컵 넣고 끓입니다. 나중에 물이 부족한듯해서 2컵 정도 더 넣었습니다.

 

 

 

국간장 2숟가락, 치킨스톡 2숟가락넣고 간을 봤는데 심심해서 꽃소금 약간 넣었어요. 참 후춧가루도 톡톡톡 뿌렸습니다.

 

 

 

 

야채가 어느정도 익어갑니다. 튀겨놓은 완자를 넣어요.

완자에도 간이 어느 정도 되어 있기 때문에 완자 넣기 전에 먼저 채소를 익히면서 간을 했어요. 그리고 이제 완자를 넣고 마무리!

 

 

 

감자전분가루 2숟가락에 물 6숟가락 넣고 풀어놓은 전분물을 둥그렇게 둘러주면서 넣고 젓습니다. 전분물은 넣으면서 저어주어야 뭉치지 않아요. 점점 걸쭉해집니다. 원하는 농도가 될 때까지 넣으면서 저어요.

 

 

 

그리고 풀어놓은 달걀을 빙 둘러 넣어주고 부르르 끓어오르면 불을 끕니다.

 

 

 

 

불을 끄고 여러번 저어 섞지 말고요 한 번만 저어서 달걀이 약간 덩어리 지도록 했어요.

 

 

 

 

마지막으로 참기름 1숟가락 넣고 저으면 끝!

 

 

 

 

이제 담기만 하면 됩니다. 그릇에 담고 썰어놓은 대파를 올려요~

대파향이 좋아요. 완자도 부드럽고 맛있고 저는 무엇보다 국물이 맛있더라고요. 국물 최고! 꼭 만들어보세요. 그냥 채소 많이 들어간 달걀국 같지만 채소에서 나오는 채수 때문인지 완자 때문인지 구수하고 시원하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입니다.^^

 

 

2022.11.16 - [고기류] - 칠리완자 만들기

 

칠리완자 만들기

돼지고기 간고기로 완자를 만들었어요. 그냥 먹어도 좋고요 칠리소스에 볶아 먹으니 또 색다르고 맛있습니다. 추천이요~ [준비한 재료] 완자 만들기 : 돼지고기 간고기 1kg, 생강 6g, 양파 1개, 대

mature-person.tistory.com

 

 

 

궁금한 것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요리 대백과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저도 놀러 갈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728x90
반응형

'고기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치제육두루치기가 끝내줍니다.  (2) 2023.01.05
소불고기볶음과 냉이된장찌개  (2) 2022.12.06
칠리완자 만들기  (0) 2022.11.16
마늘탕수육  (4) 2022.11.02
부드럽고 고소한 떡갈비덮밥 만들기  (2) 2022.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