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먹는 맛

마포 중국집 맛집 복성각

728x90
반응형

 

 

 

 

 

 

마포에 있는 중국집 맛집 소개할께요. 마포에 유명한 중국집이 몇 집 있는데 복성각이 제일 좋아서 이 집만 가게됩니다. 남편 사무실이 마포라서 가끔 만나서 짜장면을 먹곤 해요. 룸이 9~12인용 큰 것도 있고 4명이 들어가는 작은 방도 있어서 생신이나 졸업식등 집안 행사 때도 가족끼리 방문하기 좋습니다. 크고 작은 룸이 많아요. 홀에도 테이블이 많고요.

이날은 학교 선배님이 뮤지컬 초대장을 주셔서 오랜만에 딸내미들도 같이 넷이서 뮤지컬을 보고 들어오다 짜장면 한 그릇씩 먹고 왔어요. 알고 보니 복성각이 다른 동네에도 있나 본데 마포가 본점이라고 합니다.

 

복성각 마포본점
서울 마포구 도화동 173번지 삼창플라자 지하 1층(마포구 마포대로 63-8)
--마포역과 공덕역 사이에 위치 (마포역 2번 출구나 공덕역 1번 출구)
02- 703 - 3700
영업시간 11시~22시 (14시~17시 : 브레이크타임, 13시 30분, 20시 30분 라스트오더)
건물주차장이용(1층과 지하에 주차가능합니다)

 

지하 1층에 식당이 많이 있습니다. 외부에서 지하로 들어가는 입구가 2개인 거 같은데 복성각과 가까운 쪽이 아니면 처음에는 식당 찾아가기 힘들었어요. 어디인지 헷갈리더라고요.^^ 

 

 

 

브레이크타임이 끝날 시간에 맞춰서 들어갔더니 아직 홀에는 사람이 없습니다. 단체로 예약한 손님이 있는지 큰 방에 사람들이 들어갑니다. 가족행사 같았어요. 

 

 

 

 

요런 음료수 기계가 있는데 무료예요. 셀프라 직접 따라서 마음껏 먹어도 됩니다.

 

 

 

 

메뉴판의 맨 앞장은 자세히 본 적은 없는데 모두 찍어봤어요. 원산지표시가 있습니다.

 

 

 

 

밥류. 생각해 보니 밥종류는 먹은 적이 없네요. 잡탕밥 맛있겠어요.

 

 

 

 

사실 메뉴를 자세히 보지 않고 짜장면이나 짬뽕만 먹었는데 로제짬뽕, 납작 짜장등 특이한 메뉴도 보이네요. 인기라고 쓰여있는 것에 눈이 갑니다. 차돌짬뽕, 굴짬뽕 모두 맛있겠어요. 

 

 

 

 

런치세트는 가능한 시간이 있습니다. 확인하고 주문! 그런데 고추잡채와 꽃빵은 모두 들어가네요.

 

 

 

 

아이들은 새우종류를 좋아하고 깐풍기나 탕수육도 맛있습니다. 해물누룽지탕이나 해물짬뽕탕 먹고 싶네요.

 

 

 

 

코스도 가격대별로 있어요. 단체모임이나 특별한 날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웬만하면 예약은 하고 가는 게 좋아요. 특히 주말이나 평일이라도 점심, 저녁시간에는요. 아니면 대기 많습니다.

 

 

 

 

코스요리도 먹어본 적 있고 단품 요리도 먹어봤는데 실패한 메뉴는 없었어요. 모두 맛있습니다. 직원분들도 모두 친절하고 식당내부도 깔끔하고 좋아요.

 

 

 

 

중국집에서 저는 술을 잘 안 먹지만 남편은 여기서 많이 먹어봤다네요. 중식 요리를 먹다 보면 생각날 것도 같습니다. 안주가 좋으면 술 생각이 나지요. 아! 막내 고등학교 졸업식날 고량주를 주문하고 술잔 4잔 달랬더니 딸내미들은 주민증을 보여달래서 웃었던 생각이 납니다. 

 

 

 

 

오늘은 짜장면과 짬뽕 그리고 탕수육을 주문했어요. 기본 반찬과 물이 나옵니다. 자차이무침과 단무지, 양파 그리고 쟈스민차입니다. 자차이무침은 원래 짭짤하지요. 그래서 주로 단무지를 많이 먹게 됩니다. 원래 단무지를 많이 먹어서 여러 번 리필합니다.^^

 

 

 

 

여기는 짜장면소스가 약간 꾸덕하고 진해요. 맛있습니다. 남편은 짬뽕을 먹었는데 짬뽕도 맛있다네요. 깔끔하고 개운하답니다. 그래서 다음에는 짬뽕을 먹어봐야지 하고는 다시 가도 짜장면을 먹게 되니 왜 이럴까요...

 

 

 

탕수육은 소자를 주문했어요. 먹다가 대자 주문할걸 후회했습니다. 애들은 역시 고기만 집어먹습니다. 달달하고 맛있어요. 마늘탕수육 맛도 궁금합니다. 다음에는 마늘탕수육도 맛보는 걸로~

 

 

 

뭘 먹을까 고민일 때는 확실한 맛보장 중국집이 최고예요. 마포 복성각 추천입니다.^^

 

 

 

 

궁금한 것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요리 대백과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저도 놀러 갈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728x90
반응형

'사먹는 맛'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대문시장 나주곰탕 금성관  (6) 2023.05.17
광명시장 해주냉면  (5) 2023.05.03
영등포 함흥냉면  (6) 2023.04.17
백암순대 제일식당  (4) 2023.04.13
[영등포구 도림동맛집] 참나무숯불통닭  (7) 2023.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