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찌개류

오징어두부 두루치기

728x90
반응형

 

 

 

 

 

 

오징어랑 두부, 채소 넣고 볶아먹은 두루치기입니다. 들기름에 부친 두부를 넣었더니 더 고소합니다. 간단하게 볶아보세요.^^

 

[준비한 재료]

오징어 1마리, 두부 800g, 대파 1대, 양파 1개, 불린 표고버섯 1줌, 만가닥 버섯 1줌, 설탕 1숟가락, 고춧가루 3숟가락, 양조간장 2숟가락, 국간장 1숟가락, 까나리액젓 1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집 고추장 1숟가락, 미림 1숟가락, 굴소스 1숟가락, 참기름

 

우선 두부를 썰어서 들기름을 두른 팬에 굽습니다. 앞뒤로 노릇해지도록 하지만 너무 단단해지지는 않게 부쳤어요.

 

 

 

 

양파는 채썰고 대파는 반 갈라서 길쭉하게 썰었습니다. 말린 표고버섯은 물에 불려두었고요. 오징어는 배 갈라놓은 것이 아니라 링 모양으로 썰어봤어요. 다리는 길게 썰어두었습니다.

 

 

 

오늘은 몽땅 재료를 한번에 넣고 처음부터 끓였는데 먼저 오징어, 대파, 양파를 넣고 볶다가 물이랑 양념을 넣고 끓여도 좋아요. 양념은 다진 마늘 1숟가락, 고추장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고춧가루 3숟가락, 양조간장 2숟가락, 국간장 1숟가락 그리고 멸치액젓도 1숟가락 넣었습니다. 

 

 

 

 

꼭 짜서 물기를 제거한 표고버섯과 만가닥 버섯도 1줌 넣고요. 맛술과 굴소스를 각각 1숟가락씩 넣었습니다. 

 

 

 

 

오징어랑 채소가 익고 두부에 양념이 잘 배어들도록 끓이고 간도 봅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 둘러주면 완성.

 

 

 

 

찌개처럼 국물이 많지는 않아요. 자박자박 있는 국물이랑 오징어 두부랑 같이 떠서 밥 위에 올려 비비듯 같이 먹어도 맛있습니다.  이 양념으로 새우살이나 돼지고기 등을 넣고 볶아도 맛있겠어요. 버섯을 다양하게 많이 넣어도 좋고요. 입맛 도는 오징어 두부 두루치기로 오늘 한 끼 추천입니다.

 

 

 

 

 

 

궁금한 것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요리 대백과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저도 놀러 갈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728x90
반응형